[한국여성연구원 영페미니스트 워크숍]
포스트-‘강남역’ 주체, 페미니스트 정치를 사유하다
1977년 설립되어 차세대 여성학자 훈련 및 교류를 기관의 주요한 역할로 삼고 있는 한국여성연구원은 2017년 영페미니스트 워크숍을 통해 현재 새롭게 페미니즘을 재점화하고 있는 여성들의 정치적 주체와 양식과 그 의미에 주목하고자 합니다. 이번 워크숍에서 자신을 새로운 정치적 주체로 정의하는 여성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, 새로운 정치가 가능해진 조건, 이후 우리가 마주하게 될 질문들을 풀어내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오니,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일시: 2017년 5월 12일 금요일 2-5시
장소: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원 1층 세미나실
사회: 김주희 (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원 연구위원)
발표:
- 페미니스트로의 전환, 강남역 10번 출구 / 이다은 (이화여대 여성학과 석사1학기)
- \'뉴페미 세대’는 왜 “안전공간”을 요구하는가? / 미현 (이화여대 여성학과 석사1학기)
- 경계의 정치학: 나는 페미니스트가 아닙니까? / 정고은 (이화여대 여성학과 석사1학기)
- ‘순수한 연대’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?: 여성 연대로서의 이화여대 시위
/ 노하람 (이화여대 국어국문 12학번), 왕소정 (이화여대 공간디자인 11학번), 임수민 (이화여대 서양화 17졸)
토론: 권김현영 (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원 연구위원), 오혜진 (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박사수료)
본 워크숍은 사전등록 신청을 한 참가자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.
사전등록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부탁드립니다. (선착순 40명)
https://goo.gl/forms/n1JisDEkBh3tTIPS2
문의: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원, 02-3277-3226, kwiewha@ewha.ac.kr
|